몇 달 전부터 맥북 프로 키보드 몇 개가 눌림 현상이 심해져서 왜 그런지를 찾아보다가 해당 연도 키보드가 리콜 대상인 거를 확인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게 2019년 4월에 구매한 거라서 구매 후 4년까지 서비스가 된다고 합니다. 올해 4월이 만료되는 시점이라서 마음이 좀 급해지더라고요. 일단 1522-6222 대표 번호로 전화를 해서 집에서 가까운 강남점에 방문예약을 했습니다.
저는 오픈하자마자 10시에 예약이라 5분전에 도착했는데,.. 먼저 와 계신 분들도 몇 분 계셨습니다. 그런데 예약자 우선이라서 기다리시기 싫으신 분들은 전화 예약 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비스센터 직원분께서 리콜 대상인 것을 확인하신 후에 다른 부분이 이상이 있을 시에 추가로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안내를 받았었습니다. 제가 2/13일에 서비스를 신청을 했는데 주말포함해서 정확히 일주일 후에 연락을 받았습니다.
일주일 후에 픽업을 위해 방문을 하니까, 저는 번호표를 뽑지 않고 직원분께 말씀을 드린니 제품 준비를 위해서 잠시 대기를 했습니다.
다행히 다른 부분 이상이 있지는 않아서 저는 무사히 무상으로 교체 받았습니다. 일주일 동안 컴퓨터 못써서 정말 답답했는데 수리받고 나서 노트북 받았더니 완전 새 컴퓨터로 일하는 느낌이라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D
아래는 리콜 대상 키보드에 대한 서비스 프로그램 안내입니다. 혹시 구매 후에 4년 이내 노트북에 해당 되시는 분들이 계시면 꼭 서비스받으시길 바랍니다.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Apple은 일부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 모델 중 극소수의 키보드에 다음 중 하나 이상의 동작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 글자 또는 문자가 예기치 않게 중복으로 입력됨
- 글자 또는 문자가 표시되지 않음
- 키가 '걸린' 느낌이 들거나 키를 누를 때마다 반응이 제각각임
대상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 키보드에 대해서는 Appl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유형은 키보드를 검사한 후에 결정되며, 하나 이상의 키 또는 키보드 전체를 교체하게 될 수 있습니다.
대상 모델
사용 중인 컴퓨터 모델을 확인하고 이 프로그램의 대상 제품인지 확인하려면 Apple() 메뉴 > 이 Mac에 관하여를 선택하십시오. 대상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5)
-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6)
- MacBook (Retina, 12-inch, 2017)
- MacBook Air (Retina, 13-inch, 2018)
- MacBook Air (Retina, 13-inch, 2019)
-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2개)
-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2개)
- MacBook Pro (13-inch, 2019, Thunderbolt 3 포트 2개)
-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6)
- MacBook Pro (15-inch, 2017)
- MacBook Pro (13-inch, 2018,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8)
- MacBook Pro (13-inch, 2019,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9)
참고: 이 외의 다른 Mac 노트북 모델은 이 프로그램의 대상이 아닙니다.
서비스 절차
서비스를 받으려면 아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십시오.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고객님의 MacBook, MacBook Air 또는 MacBook Pro를 검사하여 해당 기기가 이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인지 확인합니다.
서비스 유형은 키보드를 검사한 후에 결정되며, 하나 이상의 키 또는 키보드 전체를 교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요 시간은 서비스 유형과 교체용 부품의 재고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Apple 리테일 매장에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거나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Apple 지원에 문의해 주십시오.
제품에 대한 서비스를 받기 전 준비 작업으로 데이터를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고객님의 MacBook, MacBook Air 또는 MacBook Pro에 서비스를 진행할 수 없는 손상이 있는 경우 해당 손상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수리와 관련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이 Apple 프로그램으로 인해 MacBook, MacBook Air 또는 MacBook Pro의 표준 보증 적용 범위가 연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님의 MacBook, MacBook Air 또는 MacBook Pro에 이 문제가 발생했다고 생각하여 유상으로 키보드 수리를 받은 경우 환불에 관하여 Apple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상이 되는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 모델에 대해 해당 제품의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4년 동안 적용됩니다.
'노마드 라이프 > 교육_재테크 부업_사회_경제_취미_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stacart, 식료품 쇼핑 앱에 챗봇 추가, ChatGPT Frenzy 합류 (0) | 2023.03.03 |
---|---|
4인가족 노는데 27만원이라니,..에버랜드 3월부터 이용권 인상 (0) | 2023.03.02 |
가성비 갑 내돈 내산 QCY 블루투스 이어폰 (0) | 2023.02.17 |
독서 잘하는 법, 책읽기, 책읽는 습관 (0) | 2023.02.07 |
NPS 국민연금 고갈 예상 2055년 (0) | 2023.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