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라이프/여행_음식_계절행사 관련

2023년 계묘년 공휴일 / 5월 국내 행사 및 9월 해외 축제 정보

Max_R 2023. 1. 25. 03:01
반응형

새해가 시작되면 직장인들이 늘 궁금해하는 휴일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 보려고 해요. 

올해는 토요일이 49일, 일요일 53일, 대체공휴일로 지정된 휴일을 포함한 공휴일 15일을 더해 모두 총 117일을 쉴 수 있다고 합니다. 주 5일 근무하는 직장인은 공휴일과 연차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가까운 곳에서 장거리로 해외여행지도 생각해 보셔도 될 것 같아요.

저도 직장 생활할때는 월차랑 휴가일 기다리는 낙이었는데 이제는 집에서 매일 쉬고 있으니 ㅜㅜ 가끔 직장 생활하던 때가 그립더라고요. 

 

올해 추석 연휴에 만약 연차를 4일쓴다면 (10/2,10/4,10/5,10/6)  ㅋㅋㅋ 우와! ~ 총 12일 이용할 수 있겠군요.

이렇게 한다면 미주나 유럽도 가능할 것 같아요. 이제 1월 말인데 9월까지 언제 기다린데요 ~ ㅋㅋㅋ 올해도 명절엔 공항이 무지 붐비겠네요. 부처님 오신 날이 주말이니 대체 휴무일이 있으면 3일 짧은 여행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봄을 좋아해서 봄에 휴일이 많으면 계절을 즐길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해봤답니다. 

 

그럼 올 5월에는 어떤 행사 일정들이 있는지 한번 볼까요?

5월은 가정의 달이라서 가족들이랑 모임 갖기도 좋아서 보시고 관심이 있는 행사가 있다면 같이 참여해서 좋은 추억을 쌓으셔도 좋을것 같아요. 

 

 

 

 

 

 

 

 

 

그럼 이번에는 올 9월에 해외에서 어떤 축제들이 있는 같이볼게요. 

 

1. 독일 옥토버 페스트 Oktoberfest Munich, Germany

  날짜 : 대략 9월 21일 ~ 10월 6일  

  장소: 독일 뮌헨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축제 기간에는 세계 각국에서 맥주 축제를 즐기러 독일로 방문하고 있죠~

저는 술을 잘 마시지 못해서 이제 가도 저 큰 맥주 한컵을 혼자서 마실 수 있을지 의문이지만, 기회가 돼서 체험하게 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예전에 어느 티비 채널에서 전 세계 꿀알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는데 그중에 옥토버 페스트 웨이트리스 시급이 정말 세서 꿀이라고 했던걸 본 적이 있어요. 불행히도 그 프로그램 이름도 금액도 기억이 안 나네요.ㅜㅜ 그래서 구글에 찾아보니.. 축제 기간이 16일에서 18일 정도 되는데 그 기간에만 버는 돈이 평균 5000유로라고 하네요. 우와 왠만한 고위 공무원 월급이네요 ㅋㅋ 근데 컵 무게를 봤을 때 그 정도 받아도 되지 않나 싶어요.. 밤에 팔 아파서 잠은 잘 수 있을까요? ㅜㅜ그런데 5000유로면 오늘자 환율로 6백이 넘네요.. 

 

 

 

 

 

2. 말라위 

시기: 대략 9월 27일~29일

장소: Kachere Castle, 은카타 베이

 

 

아프리카 대륙은 제가 아직 여행을 해본 적이 없어서, 저도 검색을 하다가 처음 알게 되었네요. 먼저 치안이 좋은지를 알아보셔야 할것 같아요. 제가 트럼트때 부터 느낀게, asian hate이니 뭐니 테러가 하도 많아서...ㅜㅜ 우리나라에서 치안 좋게 사는게 너무 당연하게 느끼고 살았는데, 그게 엄청 감사한일이라는게 뉴스를 보면서 많이 느껴서 어디갈때 꼭 치안이 괜찮은지부터 챙겨서 검색을 하게 되더라구요...

뭐 어쨋든 이 행사가..말라위 호수 가장자리 해변의 4개 무대에서 60개 이상의 공연이 펼쳐진다고 하니 꽤 큰 행사인 듯싶습니다. 

공연자들이 머물면서 춤추고 노래하고 하면서 어울리는 축제라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걸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Lake of stars festival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제 중의 하나합니다. 축제 시기가 한국에서 방문하시기에 연휴랑 맞춰볼 때 조금 타이트한 스케줄이라서 부담스럽긴 하지만, 만약 가까이 계시거나 방문 일정이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쯤 경험해 보셔도 좋을 듯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