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라이프/교육_재테크 부업_사회_경제_취미_리뷰

무료 대학 강의! 이제 집에서 들어요~

Max_R 2023. 1. 25. 23:14
반응형

코로나 19가 생긴 이후로 집에서 생활하는 일이 많아지고 그 동안 우리가 생활해 왔던 패턴을 전 세계적으로 많이 변화되었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자기 개발을 위해서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가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강의가 많아서 좋았어요. 올해 목표리스트에 자기개발에 힘쓰기 한 분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내 게으름과 협상하지 말고! 얼른 클릭해서 등록해 봐요! :D

 

1. 대학 공개 강의  KOCW

 위에 캡쳐를 보시면 강의 종류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교양 세미나, 4차산업혁명, 영어&해외특강 강의에 눈길이가네요.

그럼 클릭해서 어떤 강의 들이 있는지 볼게요.

일단 영어 해외 특강의 경우 중국의 이해라는 강의를 들어보고 싶네요. 요즘 같은 시대에는 중국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그들을 알아가고 이해하는 것을 배워서 대처해 나가는 방법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교양세미나강의에는 정말 제가 좋아하는것 투성이네요 ㅎㅎㅎㅎ 으앙~ 전 편식이 너무 심해서 탈이에요..

일단 위의 제목들이 모두 흥미로운 강의로 보여지구요. 일단 파리편만 보여지는데 아마도 다른 나라에 관한 강의도 많이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음.. 처음 알게되는게 보이네요. 독학 학위 전공,.. 이건 뭔지 굉장히 흥미롭네요. 심리학 과정이 눈길이 많이 가네요. 꼭 강의를 취득하지 않아도 강의를 듣는다면 일상생활을 하면서 우리가 가장 힘들어하는 인간관계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럼 두번째 사이트는 어디가 있을지 볼까요?

 

2. KMOOC

Kmooc 는 2015년에 시작한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라고 하네요. 학점 은행제도 보입니다. 

제가 사이트를 둘러보니 저는 오늘 당장 등록하고 싶은 강의를 찾았습니다. 

관심있어서 가끔 챙겨보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 차이나는 클라스 근데 여긴 K클라스네요 ㅋㅋ 어쨋든 찾아보니 JTBC랑 콜라보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흥미로운 정보들이 많아 보입니다. 

교양 강좌로는 EBS에서 방영한건대 이미 종료라고 보여지니 아마도 여기서 안된다고 하면 유튜브나 EBS사이트에 가면서 찾아볼수 있을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지식이 전혀 없지만, 4차산업이라해서 파이썬, 빅데이터 등등 많이 말씀을 하시던데 뭔가 굉장히 어려울것 같긴한데 아직 접해보지 않아서 그렇게 느낄 수 있을것 같아서 시간되시면 한번 들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따당~!! ㅋㅋ 오늘 제가 듣고 싶은 강의는 구글도 인정한 구글 도구 마스터! 이 강의를 들어봐야 할것 같아요. 컴퓨터로 주로 하는게 글쓰기나 티비시청, 가끔 오디오북 질릴때 E북 정도인데,... 제가 검색해서 따라하면서 배우는데도 뭔가 어렵더라구요. 만약 이런 오픈 강의가 있어서 온라인으로 청취 가능하다면 참 좋은 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D

 

혹시 저처럼 생각하고 계시던 분이 계시다면 다같이 들어봐요! :D

 

728x90
반응형